Completion over Perfection

전국민 재난지원금 삼성카드로 신청 시 반드시 알아야 될 내용들 본문

사용기

전국민 재난지원금 삼성카드로 신청 시 반드시 알아야 될 내용들

난차차 2020. 5. 10. 11:55
반응형

전국민 재난지원금 삼성카드로 신청 시 반드시 알아야 될 내용들

 

드디어!

내일부터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제가 세대주이고, 세대에 2명이 있으므로 총 60만원의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2인 가구는 60만원 지급

 

다만 지난 한장정리 요약 포스트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내일(5/11)부터는 체크카드/신용카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는 점!

 

상품권과 선불카드로 받고 싶다면 다다음주 월요일(5/18)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 한장정리 요약 포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난 포스트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저는 이번에도 삼성카드로 신청을 하려고 하는데요,

삼성카드에서 미리 알고 아래와 같은 안내메시지를 보내주더라구요. 

 

삼성카드 신청안내문

 

이번에는 지난 경기도 재난지원금 삼성카드 신청과는 다르게, 

신청이 시작되는 첫 주간에만 5부제로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5/11 ~ 5/15)

둘째주 이후(5/16~)부터는 출생년도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고 해요.

 

이번 주에 삼성카드로 신청하실 분들은 공적마스크 살 때처럼 본인의 출생년도를 체크하시고,

요일에 맞춰 신청을 하셔야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출생년도 뒷자리가 3으로 끝나기때문에 수요일에 신청을 할 수 있겠네요.

(3,8로 끝나는 생년월일은 수요일 신청 가능)

아무래도 사람들이 많이 몰릴 것을 감안해서 신청을 받는 것 같습니다. 

 

삼성카드로 이번 전국민 재난지원금을 받고싶다면?

아래 절차만 따라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0. 내가 세대주인지 확인한다.

1. 나의 출생년도 뒷자리를 확인한다. (월요일: 1,6 / 화요일: 2,7 / 수요일: 3,8 / 목요일: 4,9 / 금요일: 5,0) 

2. 출생년도에 맞는 신청일자에 삼성카드 홈페이지 또는 삼성카드 앱으로 접속한다. 

3. 신청안내에 따라 신청한다. 

 

다만 저는 어제 사용하는 앱 중 토스라는 앱에서 사전신청을 받는다고 광고가 오더라구요.

 

토스에서 사전신청을?

한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토스 재난지원금 사전신청 안내화면

 

아무래도 번거로운 카드 신청절차를 대행해 주는 서비스인 것 같네요. 

저는 삼성카드로 신청할 것이므로, 

삼성카드를 한번 선택해보았습니다.

 

신청 완료!

신청 준비가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간단하죠?

 

삼성카드 신청이 가능해지면 알려준다고 하니, 

아마 저의 출생년도까지 파악해서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수요일쯤 다시 알림메세지가 오겠네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헷갈리시는 것 중에 하나가 과연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지, 어디는 되고 어디는 안되는지입니다. 

정리를 잘해놓은 자료가 있어서 한번 가져와봤습니다. 

 

 

지난 번 말씀드렸던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결제 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도 한번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지난 글 보러가기)

역시나 위의 안내내용에도 잘 나와있네요. 

 

배달음식앱을 사용하실 때는 반드시 만나서 결제로 하셔야되는 점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본사가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있을경우,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예를 들면 스타벅스의 경우 본사 소재지가 서울로 등록이 되어 있어서 

서울시민분들은 재난지원금으로 스타벅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대전시민분들은 KTX를 재난지원금으로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하구요. 

(하남시에서만 재난지원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봐야겠네요.)

 

위의 표에서 헷갈리는 부분이 

백화점, 대형마트 임대매장은 가능하다고 적혀있는데요,

 

동일한 의류 브랜드라고 하더라도

백화점 내의 일반 매장에서는 쓸 수 없고, 임대 매장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게 무슨 말이징?

백화점에 의류매장 가시면 일단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지 물어보시고 옷을 고르셔야 될 것 같아요.

 

그럼 다음주에 실제 신청한 사용기에 대한 내용으로 찾아뵐게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