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letion over Perfection

하남시 재난지원금 신용카드(삼성카드) 신청 사용기 (2) 본문

사용기

하남시 재난지원금 신용카드(삼성카드) 신청 사용기 (2)

난차차 2020. 5. 2. 13:32
반응형

하남시 재난지원금 신용카드(삼성카드) 신청 사용기 (2)

 

지난 글에서 재난지원금 15만원을 삼성카드로 받았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하남시 재난지원금 신용카드(삼성카드) 신청 사용기 (1) 바로 가기

 

 

글을 작성하는 오늘(5/1일) 기준으로 총 5번의 결제시도를 했네요. 

 

  - 동네빵집 (프랜차이즈 아님)

  - 동네 양꼬치집 (프랜차이즈 아님)

  - 동네 시장마트 (프랜차이즈 아님)

  - 동네 떡볶이 집 (프랜차이즈)

  - 동네 치킨 집 (프랜차이즈)

 

빨간색으로 표시한 동네 프랜차이즈 치킨집을 제외하고는 모두 정상적으로 재난지원금에서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카드 앱에 접속하면 결제일 할인 항목으로 뜹니다!

 

동네 치킨 집은 실패한 이유가.. 

 

저는 평소에도 배달음식을 시켜먹는걸 좋아하는데,

당연히 배달의 민족 앱으로 시켜도 재난지원금에서 빠져나갈 줄 알았습니다.

 

배달의 민족에서 결제할 때는 두 가지 옵션이 있는데요,

만나서 결제라는 것이 있고, 앱에서 바로 결제가 있지요. 

 

근데 저는 만나서 계산하는 과정이 귀찮기도 하고, 

그냥 바로 음식만 받는게 좋아서 삼성카드로 앱에서 바로 결제를 진행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결제대상이 배달의 민족 회사(딜리버리 히어로)가 되어버려서 

재난지원금 대상에서 제외가 되게 됩니다.

 

동네 배달 음식을 시켜 먹고 싶은데, 재난지원금으로 먹고싶다면?

반드시 [만나서 결제]를 선택하셔야 됩니다.

 

반드시! 만나서 카드결제를 선택해주세요!

 

그래야 결제 대상이 지역가맹점으로 되고, 재난지원금에서 혜택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실패를 겪고 난 뒤에,

동네 떡볶이 집(프랜차이즈)에서 똑같이 배달의 민족 앱을 통해 시켜보았습니다.

 

물론 이번에는 만나서 카드결제를 선택해서 시켰고,

재난지원금에서 잘 빠져나간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여러분들도 배달음식 시키실때는 주의해서 진행하시길 바라고, 

재난지원금을 활용해서 코로나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 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